티스토리 뷰

간절곶 고기집 잔내없고 육즙 뛰어나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ㅎㅎ

한동안 바빠서 맛집 탐방을 못해서 글을 못올려 드렸습니다.

저는 주말을 맞이해서 포켓몬 잡으로 울산 간절곶을 갔다가 

바베큐가 유명하다는 곳을 방문해 봤습니다! 간절곶 고기집

'베테랑 바베큐'입니다. 먹어보니 왜 이곳이 핫플레이스로 

소문인 나있는지 알겠더라구요ㅎㅎ 지금 부터 그 후기 전해드릴께요~



저녁시간에 방문해 전경사진이 잘 안찍혀서 내부 사진을 찍었는데

베테랑 바베큐라고 적혀있는 간판 사이를 잘보니 

돼지모양에 글씨를 적어 놨더라구요ㅎㅎ

사장님의 센스에 웃으면서 가계안으로 입장했습니다!

실제 이곳은 주차공간이 넓어 나들이를 많이 오는 간절곶 사람들 배려한게

보입니다. 요즘 핫플레이스로 거듭나려면 맛과 질도 중요하지만 서비스가

동반되어야 하는데 베테랑 바베큐의 경우 두가지를 다 갖춘 집이었습니다!



간절곶 고기집하면 베테랑 바베큐라고 하던데 그 이유는 여기 있는 것같습니다.

메뉴판을 자세히 보시면 태망비용을 받고 있는데요! 일반 불판이 아닌

숫불에 고기를 굽기 때문에 고기의 잔내를 없애주고 육즙이 샤르르한

고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절곶 고기집의 

맛이 어떤지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먼저 간절곶 고기집의 기본 메뉴입니다. 푸른빛이 도는 신선한 야채는

고기를 싸먹을때 맛을 두배로 내 주더라구요ㅎㅎ

저는 기본상중에서 묵사발이 인상깊은데요!

도도리묵 좋아하는 분은 정말 좋아 할 것 같아요~

모밀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고기를 먹을때도 

느끼하다 싶을때 중간중간 묵을 먹으면 속이 깔끔해 졌어요!!



본갈비입니다. 두툼한 고기사이로 흰색의 마블링이 보입니다~

데미소스와 함께 주셨는데 먹어보니 맛이 정말 좋더군요!

무엇보다 이집의 장점은 숫불에 고기를 굽기때문에 진내가 없고

육질을 그대로 느낄 수가있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간절곶 고기집의 고기가 질이 좋다는 걸 눈치채실 꺼에요~

고기의 등급을 나타낸다는 마블링이 적절히 섞인게

최고의 품질의 고기임이 분명합니다!! 



제가 두번째로 먹어본 고기는 안거미살입니다.

미국산 흑우여서 국산에 비해 맛이 없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두툼한 고기살이 그생각을 바꿨습니다!

고기가 맛있어서 알아봤더니 미국산이지만 국산을 뛰어 넘어요 ㅎㅎ

 미국에서 인정한 블랙앵거스 프라임급입니다.

품질인증을 받는고기는 확실히 맛이 다른 것 같아요~



숯불에 고기굽는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불이 강해서 고기도 금방익고

또 스테이크처럼 단계별로 먹을 수가있습니다!

무엇보다 고기의 기름을 깔끔하게 쫙~ 빼주니깐 살아있는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간절곶 고기집이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스테이크러처럼 레어, 미디움, 웰던으로 드시는 분 성향에 맞춰

고기를 구워드시면 됩니다! 미디움 웰던의 경우 턱이 나갈지도 모른다는

센스있는 안내도 있네요~ 개인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소고기는

너무 익혀서 드시면 오히려 맛이 없죠~ 돼지고기는 반듯이

다 익은후에 먹어야되지만 소고기의 경우 육회도 있듯이

바짝 익힌 것 보다 적당히 익힌게 맛도 더 좋죠!



마무리로 쌈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한가지 더 찌개를 주문하시면

밥한공기가 공짜입니다~ 배도 부르기 때문에 밥을 나눠먹을텐데

밥이 한공기 공짜로 나오니 추가로 한공기만 더 시켜도 되서 

좋았습니다!! 쌈장찌개 안에는 새송이 버섯과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었는데 찌개 안에 고기는 또 다르더라구요~ 마무리로 

먹으려고 한건데 고기를 다 집어 먹었어요ㅎㅎ



고기를 좋아한는 분이라면 간절곶 고기집

들려보세요~ 진내가 없는 살아있는 육즙을

맛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