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틱장애 생각보다심각해요

LG/SK렌탈직영점 2018. 1. 13. 12:32


틱장애 생각보다심각해요



안녕하세요,휴한의원인사드립니다.요즘날씨가정말추워졌는데요모두들독감걸리시지는않았는지요,추워진날씨만큼이나부모님의마음도많이추우신분들분명히계실거라고생각합니다.바로아이들의틱장애때문일테지요.





아이들이조금만감기가걸리거나몸이불편하면부모님의입장에서는정말내가대신아파주고싶고,내가대신힘들고싶은그런마음이있죠.하지만틱장애를앓는아이들의부모님은그렇게할수도없어서정말답답하실것입니다.






일단틱이라는것은선조체라는곳에서도파민이라는것이과항진되어서생겨나는것인데요즉,틱은뇌가신경학적으로위험하기때문에나타나는증상이랍니다.





틱장애는전두엽에자극과충동이생기면기저핵에서필요하지않은동작이안나오는근육이억제하는기능이담당되어야하는데여기서여과되지않은정보가지나치게흥분을해서발생하는것이랍니다.





그래서결론적으로는틱이라는것이단순한스트레스때문에발생했다고생각하시면절대안됩니다.일시적인문제가아닌뇌의문제라는것을기억하세요.





또한틱장애라는것은만십일세이전에96%가생기는,즉어린이들에게서많이나타나는질환이랍니다.특히나대부분이일과성이기때문에병원으로오셔서조기에치료를받으셔야합니다.





그리고남,여를가리지않고틱장애는해마다수치가오르고있습니다.여러분들의아이들도더이상안전할수없다는뜻이되겠지요


.




DSM-IV진단기준에따라서일과성,만성,뚜렛장애를진행하는데뚜렛장애가될수록치료가어렵다는사실을꼭기억하셔야됩니다.




그리고눈이나얼굴,목,어깨,상체가하체에어떤반응이일어나느냐에따라서치료해야하는방법도다르기때문에반드시병원의사와상의를하시기바라겠습니다.




하지만대부분의경우가일과성틱장애로시작하기때문에,증상을병원에오신다면호전시킬수있답니다.용기를가지고저희병원과함께상담받으시기바랍니다.



장애를앓고있는학생들이나학부모님들에게도움이되는소식이었기를바라면서이상으로휴한의원글을끝내겠습니다.날씨가많이추운데건강에항상유의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