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LG/SK렌탈직영점 2017. 3. 21. 14:02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기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보통 금융업무를 볼 경우 대부분 요구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받을 수도 있지만,

퇴사를 했을 경우에는 발급 받기 어려울 수가 있죠.


그래서 요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먼저 해당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필수입니다.


[국민연금공간 홈페이지]로 접속후, 

[개인 민원 (조회 / 증명)] 서비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개인전자민원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 조회 / 증명 ] 을 선택하고

다음 [ 가입증명서 (/영문)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재직증면서 인터넷발급 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한 후,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한

국문증명서, 영문증명서 중 필요한 항복을 선택하고

수집동의 체크한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직을 많이 하신 분이라면 특정사업장 선택을 하시고,

필요한 곳의 증명서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근무하셨던 직장정보를 국민연급 가입내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용도를 선택후 확인을 하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